도축안내

도축절차안내

도축이란 고기를 얻기 위하여 가축을 해체하는 것입니다. 품종개량과 좋은 축산 기술로 상품성이 높은 가축이 생산되었다 하더라도 도축과정에서 잘못하면 고품질의 고기를 얻을 수 없습니다.
도축장은 소의 근육을 식용으로 제공할 목적으로 가축을 해체하기위한 시설을 설비한 장소이고 도축장의 시설은 육질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. 가축을 도살(slaughter), 해체(dressing)하고, 이 과정에서 얻어지는 식육과 내장, 가죽 등 부산물을 적절히 처리, 보관하는데 필요한 시설을 갖추며, 아울러 공중위생 검사기능까지 겸한 곳이어야 하므로 법적으로 도축장은 계류장, 생체검사실, 병축격리사, 작업장, 내장 및 도체검사실, 소독실, 냉동, 냉장실, 보일러실, 소각장 및 오물처리시설 외에 갱의실, 목욕실, 휴게실 등을 갖추도록 합니다.
또한, 작업장은 도산실, 내장처리실, 원피처리실로 나눠져야 합니다. 도축장은 도축 및 그 생산품의 운송이 양호하고 환경과 정서상의 문제가 없는 곳에 설치되어야합니다. ㈜횡성케이씨는 위의 모든 사항을 갖춘 한우 전용 HALAL 도축장으로서 신선하고 깨끗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도축절차

가축반입 – 접수 – 계류/생체검사 – 몰이 – 타격(기절) – 방혈 – 현수(샤클링) – 머리 절단 – 앞다리 절단 – 뒷다리 절단 – 양다리 걸기 – 꼬리/항문 적출 – 예박 – 박피 – 가슴절개 – 내장절개 – 내장적출 – 2분체 – 검인 – 최종세척 – 계량 – 예냉실 보관 – 등급판정 – 지육출고